깡통돌곱창 맛과 양 대만족, 의정부역 곱창 맛집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곱창 맛집 소개해드릴게요.
저는 원래 곱창을 못 먹었습니다. 그런데 몇 년 전 우연히 TV에서 이영자 씨가 마포 곱에서 곱창 드시는 걸 보고 도전해 보자 하고 처음 입문해 봤습니다. 그런데 어찌나 맛있던지 정말 깜짝 놀랐어요. 다음번에 마포 곱도 포스팅해 드릴게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의정부역에 위치한 깡통돌곱창이라는 곳인데요. 가격대비 양이나 맛이 뛰어나기 때문에 제가 기회가 되면 꼭 오는 곳이랍니다.
제가 주문한 메뉴는 깡통 한우 생곱창모둠이에요.
가격은 48,000원이에요.
곱창을 주문하면 이렇게 소스와 함께 야채를 약간 주시고요. 간이랑 천엽을 먹을지 물어보신 후에 먹게 다고 하면 갖다 주세요.
전 생간과 천엽은 못 먹기에 구경만 했어요.
하지만 이 선짓국은 너무 맛있었어요. 곱창 익히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이런 애들을 먹으면서 허기를 달랠 수 있어요.
드디어 곱창모듬이 나왔어요. 양이 엄청 푸짐했어요.
곱창 모듬에는 대창 막창 곱창 염통 등이 함께 나와요.
직원분께서 직접 모듬 고창을 익혀주세요. 익히는 과정이 쉬워 보이진 않았어요. 요거 익히는 것도 많은 인내와 끈기가 필요하지 싶었어요.
감자와 곱창들이 익어가니깐 기름이 상당히 많이 나오더라고요.
곱창에서 나온 기름들은 식빵을 이용해서 기름기를 쫙 빼주셨어요. 마포 곱은 이런 게 없어서 그런지 좀 먹다 보면 살짝 느끼하거든요.
식빵을 아낌없이 넣어서 기름기를 쫙쫙 빼주시더라고요.
거의 다 익히고 마지막인 이렇게 부추무침을 얹어주세요. 이게 진짜 맛있어요. 항상 리필해서 먹는 것 같아요.
다 익힌 곱창은 부추와 함께 소스를 한입 찍어서 먹으니 정말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양도 엄청 푸짐하고 밥을 볶지 않고도 배불리 먹을 수 있었어요. 마포 곱은 처음엔 맛있지만 뒤로 갈수록 약간 느끼하고 양이 부족하거든요.
그렇지만 깡통돌곱창은 맛과 양 가격 다 만족스러운 곳인 것 같아요
이렇게 새로 나온 칼리와 맛있게 한판 비웠답니다. 맛있는 곱창을 배불리 먹고 싶으시다면 깡통돌곱창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